악마의 연주를 작곡한 타르티니

2020. 4. 3. 08:00클래식의 거장들

타르티니(Tartini, Giuseppe)는 누구인가?

이탈리아 바이올린 협주곡의 선구자로 토렐리(Torrelli, Giuseppe 1658-1709)에서 시작하여 비발디 (Vivaldi Antonio 1675-1741)에 의해 완성에 이르렀습니다. 그 이후 타르티니의 업적 또한 크다. 그는 음악 작곡에 항상 집중하고 있었고, 그는 차음의 원리를 개선하고 주법 또는 활을 쓰는 운궁에 대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음향학을 연구했습니다. 따라서, 종래에 사용된 것보다 더 두꺼운 줄이 사용되고, 가벼운 활은 타악기 성능 효과를 향상시켰습니다. 연주자로서 명성을 떨친 교사 이며 실내악 주자이고, 그는 또한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였습니다.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가장 먼저 신학을 공부하다가 문학에서 음악으로 장래를 틀었습니다. 그는 한때 방황하던 삶을 살았지만 나중에 수도윈에서 살았습니다. 1721년에 그는 파도바의 안토니오 예배당의 악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723-25년에는 뷔멘의 킨스키 백작에 의해 프라하의 궁정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초청되었습니다.

 

파도바에서 집으로 돌아온 후, 그는 바이올린 학교를 설립하고 많은 후배들을 가르쳤습니다. 70명 이상의 뮤지션을 배출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심포니와 협주곡이 있습니다. 그 중에 중요한 것은 바이올린 소나타입니다. 그의 스타일은 우리에게 새로운 차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조화의 단순성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고, 그는 이탈리아 바로크 음악의 마지막 대가입니다.


바이올린 소나타 악마의 트릴

이 곡은 그가 23살 때 만든 작품으로 추정 되며, 이 곡에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한 프랑스인이 이탈리아를 여행하였습니다. 그 때 작곡가 랄란드에게서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나는 타르티니, 밤새 꿈 속에서 악마에게 영혼을 팔았다. 악마는 나의 연인 바이올린과 함께 소나타를 연주했다. 그것은 내가 생각하지 않은 인간으로서 낼 수 없는 상상을 넘어서는 절묘한 기교였습니다. 그 이상하고 환상스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하였고, 나는 정신을 잃어버렸습니다. 나는 깨어 났고, 즉시 바이올린을 들고 그 곡을 연주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꿈꾸었던 곡인 악마 소나타를 썼습니다. 이 작품은 내가 만든 것들 중에는 잘 만들어진 것으로 여겨지지만 꿈에서 악마가 연주한 소나타에 비해서는 많은 부족함이 많은 작품이다.” 라고 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있는 이 작품은 음악적 깊이는 부족하지만 괜찮은 작품입니다. 현대적인 소나타 형식은 없지만 이탈리아 스타일의 아름다움과 기교를 보여줍니다.

 

 

1악장 느린 파트. 서정적이며 우울합니다.

2악장 제 1악장에 비해서 대조적입니다. 짧으며 풍자적인 작은 트릴을 계속하면서 리드미컬한 악장으로 이어집니다.

3악장 신과 악마의 대화. 천천히 그리고 빠르게 Allegro Asai. 악마와 트릴을 보여준다. 그것은 우렁찬 더블 스토핑과 화음. 신의 승리에 대한 보고자로서 마지막에 울려 퍼집니다. 마지막으로 Permata에서 작곡가들은 카덴자를 요구합니다.

 

 

"타르티니 클래식 듣기"

 

클래식의 거장들

 

 

모두가 다 아는 클래식을 만든 이탈리아 작곡가 비발디

비발디(Vivaldi, Antonio)는 누구인가? 그는 현대 바이올린 협주곡의 작곡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17 세기 후반과 18 세기 초에 활동 한 이탈리아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였습니다. 어렸을 때 수도원에 들어..

classicco.tistory.com

 

비발디도 인정한 이탈리아 바이올리스트 코렐리

코렐리(Corelli, Arcangelo)는 누구인가? 저명한 이탈리아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 코렐리는 13 세부터 4 년 동안 볼로냐에서 공부했으며 17 세에 볼로냐 아카데미 필라르 모니카에서 공부했습니다. 한편, 18..

classicc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