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개혁에 불을 붙인 글룩

2020. 4. 5. 09:00클래식의 거장들

글룩(Gluck, Willibald Christoph)은 누구인가?

산지기의 일을 물려받는 것을 바란 아버지와 싸운 후, 그는 프라하에 가서 교회의 가수가 되기도 하였고, 무도회장에서 바이올린을 연주도 하였다, 하지만 결국에는 어떻게든 유명한 첼리스트가 되었습니다. 1736년 비엔나에서 뛰어난 재능을 인정받아 밀라노로 가게 된 그는 산 마르티니 내에서 4년간 공부하였고, 1746년에 런던에 갔다. 그는 1754년부터 약 10년간 비엔나의 국정 악장을 맡았고, 제자 마리 앙투아네트비의 초청으로 파리에 오랜 기간 동안 있을 때, 그는 많은 오페라를 작곡했습니다.

 

18세기 오페라의 개혁자로서의 글룩의 이름은 유명했습니다. 그는 독일에서 태어나 이탈리아에서 배우고 런던에서 헨델의 오페라 그리고, 파리에서의 긴 인생 동안 라모의 오페라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당시 문화의 요지였던 비엔나에서의 활동이 그 결과였습니다.

 

오페라(Alceste)의 서문에서 "모든 예술에 있어서 미의 근본은 단순하며 간결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이것은 음악의 스스로 학습한 것 이상의 것이며, 교향곡도 이 원칙에 따르는 것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서곡(Alceste)

오페라(Alceste) 1767 년에 작곡되어 그 해 12 월에 비엔나에서 초연되었다. 글룩은 독일 오페라의 개혁자로 알려져 있었지만, 독일의 오페라는 모차르트와 웨버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글룩은 이탈리아 오페라를 수입하고 오페라 개혁에 불을 붙인 사람입니다. 전주곡의 글룩 업적은 대단히 크고, 오늘 서곡 형식은 확실히 글룩에 의해 완성되고 있습니다. 그는(오르페우스, 1726)의 전주곡으로 소나타 형식에 가까운 형식을 도입했습니다.

 

1767년 오페라(Alceste)는 이탈리아 서곡 스타일의 빠르게 느리게 – 빠르게와 프랑스 서곡 스타일의 느리게 빠르게 느리게를 타협한 독창적인 형태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엄격한 소나타 형식이며, 일반적으로 서주를 가진 소나타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형식은 모차르트와 웨버에 의해 형식이 보고되었으며, 주목할 만합니다.

 

서곡 내용에서 글룩은 알체스테(Alceste)에서 오페라의 내용을 그리려고 했습니다. 오페라 (Alceste)의 음모는 아드메토스 왕의 중병이 완치되는 수단이며, 살아있는 사람을 희생해야만 하는데 그러려고 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알체스테 여왕 자신이 피해자가 되는 비극이며, 글룩은 이러한 비극적 서곡을 감정적이게 묘사하였습니다. 이후에 있는 아이디어는 그의 서곡을 지배하고 있으며, 오페라 서곡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낭만 시대의 교향시와 표제음악의 방법에 방향성을 부여했습니다.

 

 

"글룩 클래식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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