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국가를 작곡한 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

2020. 4. 7. 06:00클래식의 거장들

하이든(Haydn, Franz Joseph)은 누구인가?

하이든은 교향곡의 아버지라고 불리고,기악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그는 조화로운 모노 음악의 작곡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그것을 발전시켜 소나타 형식을 완성시키기 위해 2 개의 대립하는 테마를 제시하고 테마를 반복했습니다. 에스테르하지 공작가의 악장으로 30 년 동안 있으면서 작곡에 전념했습니다. 하이든은 독일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였습니다. 그는 58세에 영국의 매니저인 잘로몬의 초대를 받고, 영국을 방문했습니다.

 


하이든은 무슨 음악을 작곡했는가?

그는 영국에서 6 개의 새로운 교향곡을 발표하고,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 그는 옥스포드 교향악단과 G 메이저 교향곡을 연주했고 그 음악은 옥스퍼드 대학 교향곡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하이든은 다시 영국을 방문해, 6 개의 새로운 교향곡을 연주했습니다. 전체 12 교향곡은 "잘로몬 교향곡" 라고 하며, 그 중에서도 놀람”, “군대”, “시계”, “큰 북 연타가 유명합니다. 영국에서의 그의 성공은 그의 이름은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고, 그의 소득은 높았으며,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하이든은 오스트리아 국가를 작곡하였고 헨델의 메시아에 감명을 받아 오라토리오 천지창조”, “사계등의 걸작을 만들어 냈습니다. 하이든은 모차르트와 베토벤과 함께 비엔나 클래식의 황금시대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기악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만, 104의 교향곡도 있습니다.

 

교향곡 고별” No.45 in f# minor

하이든의 교향곡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 중의 하나인 1772 년 작품입니다. 이 곡의 내용은 특히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피날레가 다소 독특합니다. 이 곡에는 재밌는 이야기가 얽혀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772 년 여름, 에스테르하지 공은 여름 휴양지 인 에스테르하자에 머물면서 다른 해보다 2 개월 길게 악단과 함께 머물려고 했습니다. 하이든은 단원들을 위해서 하나의 좋은 방법을 시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풍자 음악으로 간접적으로 공작을 움직이게 하는 시도였습니다.

 

얼마 후, 주요 Allegro Agitate, C 메이저의 푸가로 들어왔습니다. 이 푸가가 강력하게 끝날 때, C 메이저, 3/8박자의 유쾌한 무곡 스타일 노래가 되며, 이 전투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의 승리를 향한 기쁨을 보여줍니다.

다음 부분은 알레그로 모데라토가 있으며 C 메이저, 4/4박자로 다윗울 칭찬하는 여성들의 합창에 의한 음악을 특징으로 합니다. 승리의 북이 뚜렷한 리듬으로 울리며 저음을 별로 쓰지 않고 힘찬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진 음악이 대위법적으로 쓰였습니다.

 

이 방법을 수행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은 청원서가 아니라 이 교향곡이었습니다. 그것은 초연의 밤이었습니다. 첫 악장과 두 번째 악장 그리고 세 번째 악장은 모든 다른 교향곡처럼 연주되지만, 마지막 악장 프레스토는 독특하게 흘러갔습니다. 또한 첫 악장만의 주제만 얽히고, 두 번째 주제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프레스토가 멈추고, 아다지오가 조용히 연주되었습니다. 2악장이 2개나 존재하는 듯 궁금해하는 사이 2 혼 주자가 악보를 접고 촛불을 꺼버린 후 떠납니다.

 

공작들은 혼란해하였지만 플루트의 테마는 같은 방법으로 다시 떠나고 이어 각 현의 주자들이 떠났습니다. 마지막 두 명의 바이올린 주자들만 남아서 지쳐있는 것처럼 마지막을 담당했습니다. 공은이 이 무언의 간청을 이해하였고, 즉시 단원들에게 와서 다음날부터 휴가를 주었습니다. 모든 노래는 Allegro- Andante- Menuet- Presto- Adagio 5 악장입니다.

 

"하이든 클래식 듣기"

 

클래식의 거장들

 

비운의 천재 알레그로 칸타빌레의 창시자 페르골레지

페르골레지 (Pergolesi, Giovanni Battista)는 누구인가? 그는 프란체스코 산티와 프란체스코 몬디니에게 바이올린을 배우고 1726 년부터 나폴리 음악원에서 그레코의 작곡을 배웠습니다. 페르골레스는 26년동안..

classicco.tistory.com

 

독일 음악의 기반을 다져준 서양 음악의 아버지 바흐

바흐(Bach, Johan Sebastian)는 누구인가? 서양 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바흐의 가문에서는 약 200년 이상의 저명한 음악가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제나흐의에서 태어난 바흐는 그의 가족의 풍습에 따라 바이올린..

classicc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