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와 피아노시합을 한 클레멘티

2020. 4. 8. 06:00클래식의 거장들

클레멘티(Clementi, Muzio)는 누구인가?

이탈리아 교육자. 첫 번째 예는 작곡자와 명수로 보로니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콜디체리와 카르파니에게 작곡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1766 년 그는 영국에 가서 피아노의 천재로 인정 무적의 피아니스트로서 각지를 여행했습니다. 1781 년 요셉 2 세가 파리와 뮌헨을 통해 비엔나를 여행할 때 모차르트와 시합 연주 한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클레멘티는 무슨 음악을 작곡했는가?

클레멘티의 작품은 4 개의 교향곡 있습니다. 피아노를 중심으로 피아노 소나타 60 곡 이상의 피아노 소나타 50 , 협주곡 1 곡입니다. 그리고 피아노를 위한 클레멘티의 소나타는 지금도 피아노 학습자 필수 교과서입니다. 스카를라티 흐름에서 가볍고 유창한 스타일로, 당시 빈 악파와 공통점이 있었다..

 

소나타 Bb major op.47-2

그것은 소나타를 위한 클레멘티 피아노의 가장 그 다운 소나타입니다. 물론 그가 비엔나에서 모차르트와 경쟁할 때 그가 다른 소나타와 함께이 이 소나타를 연주했다고 말했다시피, 그것은 1781 년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음 해에 출판은 82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소나타는 느린 움직임이 있는 3 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가 조직적 형태를 하고 있으며, 고전 소나타의 정통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악장 소나타. Bb 악장. 첫 번째 주제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제크벤츠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기법이면서 훌륭한 마무리를 보입니다. 주제로 이어지는 파트는 다양한 변화에 딸림조의 조바꿈을 보여주며 그 딸림화음의 종지부에서 제 1주제를 내며 동기는 제 1주제와 똑같아 그 점에 대비성은 적습니다.
  • 2 악장 소나타 2 부 양식 F 메이저. 테마는 다음과 같이 시작하지만 전반은 다소 역동적인 동기, 후반은 부드러운 동기는 잘 정리된 테마와 이어집니다. 알레그레토에 가까운 안단테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가 밝게 느껴지고 그 문제에 관해서는 완전한 느린 악장으로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반과 후반에 모두 각각 패시지적 취급이며, 전반에는 딸림조, 후반에는 으뜸조로 조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 3 악장 소나타 론도 Bb장조. 이 경우는 매우 명랑하고 같은 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밝기가 있으므로 후반의 동기는 1 악장의 테마를 사용합니다. 이 주제가 16 단어로 끝나는 즉시 오름차순 반 음계에서 B로 들어가 딸림조는 B의 종결부에 출현합니다. 그런 점에서 개성에 몇 가지 약점이 있습니다. C F 메이저와 서로 비슷하지만 두 개의 선율 요소를 볼 수 있습니다.
  • 이 후 A가 다시 출현되어 조금 긴 코다가 이어지며 A 주제는 후자의 동기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형태로 발현되고, 이 소나타 전체 코더에 활기를 주고 있습니다.

 

 

"클레멘티 클래식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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