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클래식 첼로 마스터 보케리니

2020. 4. 6. 06:00클래식의 거장들

보케리니(Boccherini, Luigi)는 누구인가?

이탈리아 첼로 마스터, 작곡가, 콘드라베이스를 하던 아버지로부터 음악을 배운 후, 13살 때 첼로 주자로 청중 앞에 섰습니다. 그는 파리에서 처음 실내악을 발표하고 1769 년부터 마드리드 궁정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획득하고, 이곳에서 삶을 마쳤습니다

 


보케리니는 무슨 음악을 작곡했는가?

보케리니의 작품은 첼로의 영역에 많은 작품을 포함합니다. 125 현악 오중주, 91 현악 사중주, 그리고 협주곡 교향곡 등 20 교향곡을 포함합니다. 플루트, 쳄발로, 바이올린 협주곡 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의 위업은 현악 사중주와 첼로 부문이며, 그는 첼로를 솔로 악기로서의 역할을 하게 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첼로 협주곡 (No.9 in Bb major G.482)

그의 가장 유명한 보케리니의 한 첼로 협주곡에서 그의 만년 마드리드 시절의 작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곡에는 2 개의 출판물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제 2 악장이 다른 협주곡에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만, 보케리니의 원보는 1948 년에 발견되었기 때문에 현재는 주로 원보에 따라 연주되고 있습니다.

 

  • 1 부 알레그로 모데라토 B 플랫 major 4/4 박자. 관현악의 짧은 주제로 된 전주에 이어 첼로의 독주가 나옵니다. 첫번째 주제를 제시하고, 두번째 주제가 F장조로 나타납니다. 짧은 전개부에서는 솔로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화려한 기술이 효과적으로 묘사되고, 재현부는 2 개의 주요 테마가 어느 정도 형태를 바꾸어 반복됩니다. 모두 무게감이 있는 연주입니다.
  • 2 부 지금까지 g단조 아다지오이었지만, 지금은 원보대로 안단티노 그라치오조로 연주합니다. 그것은 평화로운 찬송가처럼 아름다운 하모니로 연주되고 오케스트라의 전주를 받아 풍부한 감정으로 독주를 합니다. 멜로디는 동일한 주제를 발전시켜 궁극적으로 조용하게 이어집니다.
  • 3 부 론도 알레그로 B 플랫 major 3/4 박자. 겸손한 점리듬의 론도를 테마로 한 이 피날레는 특히 인상적입니다. 이 테마는 처음으로 관현악으로 유도하며, 솔로가 그것을 반복하고, 다시 투티는 그것을 반복합니다. 섬세한 예술의 경지에 이른 론도는 반복되고, 카텐차 후 론도를 테마로 한 코다가 이루어집니다.

 

 

 

"보케리니 클래식 듣기"

 

클래식의 거장들

 

비운의 천재 알레그로 칸타빌레의 창시자 페르골레지

페르골레지 (Pergolesi, Giovanni Battista)는 누구인가? 그는 프란체스코 산티와 프란체스코 몬디니에게 바이올린을 배우고 1726 년부터 나폴리 음악원에서 그레코의 작곡을 배웠습니다. 페르골레스는 26년동안..

classicco.tistory.com

 

알비노니, 바흐가 좋아했던 작품의 작곡가.

알비노니(Albinoni, Tomaso)는 누구인가? 그의 아버지 안토니오 (Antonio)는 1610년 베르가모 (Bergamo)의 베네치아 (Venice)로 이주하여 제지 및 판매 분야에서 자랐기 때문에 알비노니 (Albinoni)로 편안한 환경..

classicco.tistory.com